Windows 업그레이드 이후 Zoom 이 잘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였다.
기존에 구성된 Zoom 버전 문제로 생각하여 재설치했으나, 이후 트레이 아이콘에서만 확인될 뿐 실제로 Zoom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(?) / 무반응 상태로 확인되는 현상이 지속되었다.
확인된 현상은 다음과 같다. 아래 현상과 같다면...하단의 해결 방법을 참고하세요.
1) Zoom 설치시에도 바탕화면에 아이콘 생성되지 않음.
2) 실제로 프로세스 강제종료 안됨 + 좀비프로세스로 남음
3) Citrix 사용시 충돌로 인해 Citrix Crash 발생
4) 실행 후 종료가 되지 않아, 재시작없이는 Uninstall 도 불가 (재시작후에는 삭제 가능)
(물론 Zoom 의 경우, 브라우저를 통한 회의 참석이 가능하지만, 이 경우 회의 중에 크롬 탭 변경등에 불편함이 있음.)
만약, 삭제 후 설치를 진행했는데 바탕화면에 Zoom 아이콘이 생성되지 않는다 + 위와 같은 무반응 오류 발생한다면
다음의 설명을 참고하여 트러블 슈팅을 하기 바란다.
[ 해결 방법 ]
1. 최신 Zoom VDI 프로그램 설치 (링크 : https://support.zoom.us/hc/en-us/articles/4415057249549#h_01FNRZAF18FTQREEW5FMSKM0FM)
2. 재시작
3. Zoom VDI 실행 <- Zoom 프로그램임.
[2023.02.03 추가]
동일현상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해 만약, 동일한 현상 발생시는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니 정상 실행됨을 확인하였다.
1. 재시작 - 앱 - 프로그램 추가/삭제 메뉴에서 Zoom 프로그램 삭제/Zoom VDI 삭제
2. Zoom 최신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
3. Zoom VDI 최신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
나의 경우는 Citrix 로 인한 충돌로 아래 참고자료의 Zoom 서포트의 내용과 같이 레지스트리 수정이 필요한 사항이겠으나,
재설치 후 정상적으로 실행됨을 확인하였다.
* 참고자료 :
1) Zoom 서포트 : https://support.zoom.us/hc/en-us/articles/4415991821325-Troubleshooting-VDI-plugin-installation
(여기 링크에서는 그냥 정보만 보고 넘어가자...레지스트리 변경 불필요함.)
2) ** Zoom VDI 다운로드 페이지 ** : https://support.zoom.us/hc/en-us/articles/4415057249549#h_01FNRZAF18FTQREEW5FMSKM0FM
(여기서 최신 버전의 Zoom VDI 설치 진행, 접속 불가시 Zoom Support 가서 VDI downloads 검색)
'I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EOS 관리의 중요성과 방법 (1) | 2024.09.09 |
---|---|
2024년 가트너(Gartner) IT 트렌드 (10) | 2024.09.0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