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T

Zoom 충돌/실행불가 케이스 해결

동구멍폴로 2022. 10. 26. 14:16
반응형

Windows 업그레이드 이후 Zoom 이 잘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였다.

 기존에 구성된 Zoom 버전 문제로 생각하여 재설치했으나, 이후 트레이 아이콘에서만 확인될 뿐 실제로 Zoom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(?) / 무반응 상태로 확인되는 현상이 지속되었다.

확인된 현상은 다음과 같다. 아래 현상과 같다면...하단의 해결 방법을 참고하세요.

 

1)  Zoom 설치시에도 바탕화면에 아이콘 생성되지 않음.

2) 실제로 프로세스 강제종료 안됨 + 좀비프로세스로  남음

3) Citrix 사용시 충돌로 인해 Citrix  Crash 발생 

4) 실행 후 종료가 되지 않아, 재시작없이는 Uninstall 도 불가 (재시작후에는 삭제 가능)

여기엔 뜨는데, 실제로 실행은 안됨..

(물론 Zoom 의 경우, 브라우저를 통한 회의 참석이 가능하지만, 이 경우 회의 중에 크롬 탭 변경등에 불편함이 있음.)

 

만약, 삭제 후 설치를 진행했는데 바탕화면에 Zoom 아이콘이 생성되지 않는다 + 위와 같은 무반응 오류 발생한다면 

다음의 설명을 참고하여 트러블 슈팅을 하기 바란다.

 


[ 해결 방법 ]

1. 최신 Zoom VDI 프로그램 설치 (링크 : https://support.zoom.us/hc/en-us/articles/4415057249549#h_01FNRZAF18FTQREEW5FMSKM0FM)

2. 재시작 

3. Zoom VDI 실행 <- Zoom 프로그램임.

[2023.02.03 추가]

동일현상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해 만약, 동일한 현상 발생시는 아래  순서대로 진행하니 정상 실행됨을 확인하였다.

1. 재시작 - 앱 - 프로그램 추가/삭제 메뉴에서 Zoom 프로그램 삭제/Zoom VDI 삭제 

2. Zoom 최신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

3. Zoom VDI 최신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 

 

나의 경우는 Citrix 로 인한 충돌로 아래 참고자료의 Zoom 서포트의 내용과 같이 레지스트리 수정이 필요한 사항이겠으나, 

재설치 후 정상적으로 실행됨을 확인하였다.

 


 

 

* 참고자료 : 
1) Zoom 서포트 : https://support.zoom.us/hc/en-us/articles/4415991821325-Troubleshooting-VDI-plugin-installation

 (여기 링크에서는 그냥 정보만 보고 넘어가자...레지스트리 변경 불필요함.)

2) ** Zoom VDI 다운로드 페이지 ** : https://support.zoom.us/hc/en-us/articles/4415057249549#h_01FNRZAF18FTQREEW5FMSKM0FM

 (여기서 최신 버전의 Zoom VDI 설치 진행, 접속 불가시 Zoom Support 가서 VDI downloads 검색)

반응형